2020년도 도전과제4 도전과제, 스타일과제 해결계획서 작성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5회 작성일 23-10-26 09:51본문
아래 내용은 특정 팀의 2020년 도전 과제4 도전 과제, 스타일 과제 해결 계획서 작성 사례입니다.
해당 도전 과제는 본 홈페이지 자료실의 도전 과제 코너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도전 과제 해결 계획서
1. 구조물 설계도
(1) 바벨을 올리기 위한 구조
(2) 림보를 하기 위한 구조
2. 림보를 할 때 발생할 효과음에 대한 설명
- 구조물이 림보를 하는 것은 중요한 물건을 꺼내기 위해 로봇의 팔이 좁은 공간을 지나가는 것으로 설정하였음.
- 극적 긴장감을 주기 위해 주변의 사물을 일정한 박자로 두드려 효과음을 만들어 냄.
3. 발사나무 캐릭터와 공연 중 캐릭터가 언제 등장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
- 발사나무 캐릭터는 주인공의 내면을 형상화한 것이며 양쪽면을 활용하여 한쪽은 기분이 좋을 때를 표현하고 한쪽은 기분이 좋지 않을 때를 표현함.
- 주인공은 바쁜 엄마를 대신하여 자신을 돌봐주는 로봇이 엄마의 물건을 만지는 것에 화가 나게 되고 그 때 캐릭터가 등장해 주인공의 분노를 표현함.
- 주인공을 대신해 생일 선물을 정리하던 로봇이 다치자 미안함과 고마움을 느끼게 되고 그것을 캐릭터가 등장하여 표현함.
4. 공연이 완료되었음을 표시하기 위해 팀이 사용할 신호에 대한 설명
- 모든 팀원들이 함께 나와서 춤(과제 중의 춤과는 별개)을 추며 구호를 외치며 공연을 종료함
===========================================================================================
스타일 과제 해결 계획서
[1,4번 스타일 요소]
- 롯봇은 주인공의 요구에 따라 무리한 부탁을 받게 되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파워를 높이는 과정을 의상이 커지는 효과와 노래를 통해 표현하고자 함. 이것은 바로 다음의 바벨을 올리는 과정으로 연결되어 도전과제를 이야기와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함.
[2번 스타일 요소]
- 주인공의 집, 로봇매장 등 다양한 배경의 변화를 표현하였으며, 이것은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함.
[3번 스타일 요소]
- 소품을 활용해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의 흐름을 표현함으로써 극적 효과를 높이고자 함.
- 이전글2020년도 도전과제3 도전과제, 스타일과제 해결계획서 작성 사례 23.10.26
- 다음글2020년도 도전과제5 도전과제, 스타일과제 해결계획서 작성 사례 23.10.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